토렌트하자 torrenthaja.com 토렌트사이트 리뷰
영화나 드라마, 예능, 시사, 다큐멘터리, 애니 등 최신 컨텐츠들을 다운받으려는 사람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토렌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토렌트 파일을 쉽게 다운받기 위해서는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데 토렌트 사이트는 개인과 개인을 이어주는 씨앗 파일들을 컨텐츠별로 정리해서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이런 사이트들은 엄청나게 많은데 그렇기 때문에 모두 하나하나 비교하고 사용하지 못한다. 그래서 간략한 리뷰를 제공해 토렌트 사이트 선택에 편리함을 주기 위해 글들을 작성하기 시작했다. 오늘은 토렌트하자의 리뷰를 해보도록하겠다.
토렌트 하자의 홈 화면이다. 위 사진은 크롬으로 접속한 화면인데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니 광고 배너들이 너무 크게 나와서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다행히도 제일 먼저 들어오는 배너가 야한 광고가 아니라 불법 도박사이트라 다행이지 다른 사이터였습면 주변 사람에게 부끄러울뻔했다. 사이트에서 확인되는 광고는 모두 성인광고였다.
홈화면 가장 상단에서 확인되는 검색 창이다. 대부분 사이트는 검색창으로 검색했을 때 사이트에서 검색이되 거나, 구글에서 토렌트파일이 검색되거나 둘 중 한 가지 방법으로 검색되는데 토렌트 하자는 원하는 데로 직접 설정해서 검색할 수 있었다.
다른 토렌트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컨텐츠 분류를 상단바로 하지 않고 왼쪽에다가 정리해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메뉴에서 ‘일반인벗방’은 풀티비로 이동하는 광고성 메뉴이니 이용할 필요가 없다. 메뉴를 통해 영화나 TV, 음악, 영상에서 1차 분류는 간략하게 되어있지만, 더욱 세밀한 영화의 장르 같은 분류가 되어있지 않다.
광고를 제외한 홈 화면의 모습은 매우 깔끔한 형태였다. 베스트 자료들과 최신 자료들을 보기 좋게 정리되어있다.
홈 화면 가장 우측의 달력인데 이 달력은 이용자들에게 오늘이 날짜를 알리기 위한 것이 아니고 날짜별로 업로드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14일을 클릭하면 14일에 사이트에 올라온 토렌트 파일들이 모두 나온다. 오늘은 뭘 볼까~? 하면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선택지를 만들어준 것이다.
원하는 컨텐츠를 들어가 파일을 다운받을 때 귀찮은 점이 있었는데 바로 위 사진과 같이 로봇방지 절차를 수행해야 했다. 비회원은 5회, 회원은 20회에 1번씩 체크한다고한다. 그리고 그 다운받기 원하는 컨텐츠에 들어가면 위 사진 아래에 파일의 사진과 줄거리들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사이트에서 모바일 버전을 제공한다. 아직도 제법 많은 사이트에서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모바일로 이용을 많이 하는 이용자들은 모바일 버전이 제공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었지만, 무료로 운영돼 광고가 없을 수는 없지만 성인 광고들만으로 이루어졌다는 게 아쉬웠다. 검색을 이용해 원하는 파일을 찾기 좋고 파일의 업로드가 현재도 실시간으로 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사이트 이용이 무겁지 않았다. 누구든지 이용해도 무리는 없는 사이트라고 생각된다. 이상으로 토렌트하자 리뷰를 마친다.
avnori 접속이 안 되던데요… 저만 그런건가요? 아님 다른 이유가 있나요?
답변 부탁드려요.